EJ 아빠의 육아일기

#307 아이들의 줄넘기 실력은 과연?

EJ.D 2023. 12. 14. 11:44
반응형

아이들이 크면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체력 같은 운동이죠.

나이가 들어서보니깐 어릴 때 배운 운동이 평생 가더라구요.

운동은 어릴 때 배워놓으면 중간에 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다시 해보면 금방 다시 할 수 있어요.

저희 집 아이들은 방과 후로 수영만 꾸준히 하고 있는데, 

학교에서는 정규 체육 수업으로 줄넘기를 하고 있어요.

 

 

올해 한 학년동안 체육 시간마다 줄넘기 연습을 했어요.

그리고 얼마 전에 줄넘기 인증 테스트를 해서 아이들의 줄넘기 실력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준 줄넘기 인증장이에요.

 

1호는 7급, 2호는 3급을 받았어요.

1호는 아직 줄넘기를 많이 어려워해서 잘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연속으로 뛰어넘기를 못하는 수준 정도고, 본인도 그렇게 큰 관심이 없어요.

 

작년에 1호 줄넘기를 보고 글을 썼었는데,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222 줄넘기는 너무 어려워.

1학년인 1호는 올해 1년 동안 학교 체육 시간에 줄넘기를 배웠어요. 줄넘기는 전신 운동이 되고 아이들 성장판에 자극을 많이 해주는 좋은 운동이죠. 그만큼 어른들에게도 좋고 어려운 운동이 바

ejssdaddy.tistory.com

 

반면에 2호는 줄넘기가 많이 늘었네요.

학기 초만 하더라도 연속 뛰어넘기 못해서 놀이터에서 연습하곤 했었는데... 제법 많이 늘었습니다. 

본인 말로는 특급을 받고 싶었다는데, 아직은 멀었네요.

 


 

알아보니깐 줄넘기 학원도 따로 있던데 전문적으로 배워보는 것도 괜찮을까요?

아이 친구들 보니깐 확실히 줄넘기 실력이 확 늘기는 하더라고요.

 

원래 제 성격상, "줄넘기 따위를 학원에서 배우다니" 이렇게 말했을 텐데..

아빠가 되고 나니 이런 것도 이제 고민이 되기 시작합니다. 

내년까지 지켜보다가 늘지 않으면 그때 다시 생각해 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