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일기

#266 여름 방과 후 수업 시작.

EJ.D 2023. 6. 7. 11:16
반응형

여름이 되었네요.

아이들도 이제 반바지와 반팔을 입고 등교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은 작년보다 더 더울 것 같다는 소식이 있던데, 아이들이 올해 여름을 어떻게 잘 보낼지 걱정이 됩니다. 

날씨가 더운데 컨디션 나빠지지 않도록 잘 먹여야겠네요.

 

여름이 되면서 학기 초에 신청했었던 1분기 방과 후 수업이 끝났어요.

이제 새롭게 2분기 방과 후 수업을 시작합니다. 

일정에 맞춰서 신청 알림을 받았고, 아이들이 원하는 수업으로 신청을 했어요.

 

1호의 2분기 방과 후 수업

1. 영재 큐브 -> 영재 큐브
2. 항공 과학 & 드론 -> X
3. 바둑과 체스 -> 바둑과 체스
4. 실험 과학 -> 로봇 조립
5. 골프.- > X

1호는 5일동안 듣던 수업을 확 줄여서 3과목으로 변경했어요.

골프는 작년에도 하다가 그만두었는데, 본인이 생각할 때 운동은 이 정도면 적당한가 봐요.

그리고 드론 수업은 이제 더 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네요.

큐브는 계속 재미를 붙이고 있네요. 

머리를 쓰는 놀이를 좋아하는 1호라서 큐브 매력에 빠지고 있습니다.

대신 새롭게 로봇 조립을 선택했는데, 1학년 때도 들었던 수업인데 또 듣겠다고 합니다. 

작년에 즐겁게 수업했었던 기억이 남아있나 봐요.

 

 

2호의 2분기 방과 후 수업

1. 항공 과학 & 드론 -> 항공 과학 & 드론
2. 바둑과 체스 -> 로봇 조립
3. 실험 과학 -> 실험 과학
4. 스마트 레고 -> 스마트 레고

 

2호는 대부분의 수업이 그대로입니다. 

대신 형을 따라서 로봇 조립  수업을 듣기로 했어요.

바둑과 체스는 본인 취향이 아니어서인지 바로 드롭시켰고요.

 

두 형제 모두 새롭게 시작하는 여름 방과 후 수업을 즐겁게 했으면 하네요.

아 그리고 2분기에도 수영 수업은 두 아이 모두 계속하기로 했어요.

여름 수영장에서 수영 실력을 뽐내기 위해서 맹연습 중입니다. 

2분기 수업에서도 즐겁게 수업하고 많은 것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