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일기

#254 나이는 한 살이지만, 2배 차이가 나는 것은?

EJ.D 2023. 4. 24. 10:53
반응형

아이들은 요즘 수영을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주 3회 매일 한 시간씩 수영 수업을 듣고 있죠.

처음에는 싫다던 1호도 신이 나서 수영만은 꼭 가야 하는 수업이라고 이야기 하는 요즘이에요.

1호의 운동을 위해서 선택했던 수영.

다행히도 너무 좋아해서 시키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수영장에 가면 제가 같이 탈의실에 들어가서 아이들 환복을 도와줘요.

그러다가 발견한 체중계.

아직 한번도 같이 목욕탕에 가보질 않아서 몸무게를 안 재보았어요.

기회다 싶어서 두 아이 모두 체중계에 올려보았습니다. 

 

 

2호는 현재 21kg이네요.

외관상으로도 마른 몸매인 2호. 

엄청 움직이는데, 많이 먹질 않아서 먹는 족족 에너지로 사용하고 있거든요.

 

1호도 사진을 찍으려고했는데, 1호의 필살적인 방해로 찍지 못했어요.

하지만 날렵한 아빠의 눈으로 숫자를 확인했습니다. 

현재 1호의 몸무게는 38kg.

거의 1호가 2호의 2배에 가까운 몸무게네요.

이게 다 키 차이면 좋겠지만....그게 아니라서 그저 웃습니다.

 

확실히 1호는 운동과 관리가 조금은 필요할 것 같아요.

수영으로 건강한 몸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만 7살 표준 몸무게 : 24.22kg

만 8살 표준 몸무게 : 27.53kg

 

1호는 만 11살의 몸무게에 근접해 있고, 2호는 만 6살의 몸무게에 가깝네요.

마음 같아서는 둘을 합쳐서 딱 절반으로 나누고 싶네요. 

하지만 그럴 수는 없으므로 열심히 운동 시켜서 둘 다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야겠습니다. 

 

건강한 몸을 갖는 그 날까지 아이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