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일기

#180 1호 - 방과 후 수업 2분기 시작

EJ.D 2022. 7. 4. 11:04
반응형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 1호.

학기 초에 와이프와 학원을 보낼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그러다가 결정한 것이 방과 후 학교입니다. 

방과 후 학교은 학교 정규 수업 이후에 진행하는 다양한 수업이에요.

국어, 수학, 영어같은 수업이 아닌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에요.

 

 

3개월 단위로 진행이 되는데, 3월부터 6월까지 1분기 수업이 이뤄졌어요.

수업은 1호와 함께 선택했어요.

 

1분기 - 1호의 방과 후 학교
1. 골프
2. 3D 펜 수업
3. 스마트 레고
4. 로봇 조립
5. 창의력 표현 미술

 

골프는 움직이기 싫어하는 1호가 조금이나마 운동에 관심을 갖었으면 하는 마음에 신청했었어요.

다행히도 골프채를 휘둘러서 맞추는 것에 흥미를 느낀 1호.

수업도 잘 따라가서 2분기에도 신청을 했습니다. 

 

3D 펜 수업은 처음에 재미있어하다가, 나중에는 재미없어 하더군요.

이유를 물어보니깐 3D 펜에 재료를 넣는 것을 힘들어하고 섬세한 작업을 많이 하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선생님이 써주신 평가서를 보면 "엉뚱하지만 해야 할 일을 마무리까지 잘하는 성실한 아이"라고 되어있어요.

힘든 부분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빠르게 마무리한다고 했던 1호의 말과 어느 정도 일치하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2분기에는 선택을 하지 않았어요.

 

스마트 레고와 로봇 조립은 매우 좋아라 합니다. 

수업 끝나고 집에 와서 다른 것을 미리 만들어 볼 정도더라구요.

당연히 2분기에도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호가 가장 어려움을 느꼈던 창의력 표현 미술이에요.

미술을 싫어하지는 않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은 모양이에요.

잘 만들고 그려서 오기는 하는데, 본인이 스스로 그림 그리는 거 너무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저와 와이프가 보기에도 1호는 미술적인 부분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이 있긴했어요.

일단 아이가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2분기에는 선택하지 않았어요.

 

이렇게 1분기 수업을 돌아보고 2분기 수업은 새롭게 2과목을 넣었어요.

 

2분기 1호의 방과 후 학교
1. 골프
2. 드론 항공 과학
3. 스마트 레고
4. 로봇 조립
5. 미니어쳐 만들기

 

골프를 빼고는 1호가 좋아하는 만들기 위주의 수업이네요.

수업마다 방향과 내용은 다르지만,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는 만들기니깐 열심히 하고 있네요.

 

2분기 때도 재미있게 수업듣고 좋은 경험들을 많이 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