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4

#318 [아빠 어디가] 어린이 회관 눈썰매장으로

겨울 방학은 참으로 깁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짧았는데, 부모가 되니깐 아이들의 방학은 왜 이렇게 긴가요. 특히 야외 활동이 적을 수밖에 없는 겨울 방학은 더 긴 것 같아요. 그래도 겨울만 할 수 있는 놀이가 있죠. 바로 눈.썰.매.장 한번 가야지 가야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곳이 있었습니다. 어린이 대공원의 어린이 회관 눈썰매장. 예전에 지나가는데 눈썰매장이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크면 데리고 가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이에요. 작년에는 못 갔는데, 올해는 드디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입장권은 네이버를 통해서 미리 예매하고 갔어요. 평일 기준 30%, 주말 기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아이가 너무 어리지만 않다면 빙어 체험까지 묶인 패키지로 사는 게 좋습니다. 할인받으면 인당 만원으로 즐거운 하루를..

#317 1호의 엘리하이로 공부하기, 벌써 1년 후기.

겨울 방학이 시작된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오전에 겨울 방학 방과 후 수업과 오후 수영을 빼면 아주 신나게 놀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이제 곧 3월이 되면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데, 마냥 놀기만 하는 아이들 모습이 보기 좋으면서도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아이들이 학원을 다니지 않지만 아직까지는 학교 수업에서 전혀 어려움 없이 잘 해 내가고 있어요. 학원을 다니지 않는 대신, 집에서 인강을 듣고 있어요. #238 1호의 초등학교 공부하기 (feat. 엘리하이)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면 부모는 많은 고민을 하게 되죠. 여러 가지 고민 중에서 상위에 위치한 것이 "공부"죠. 성적에 연연하지 않은 부모라도 아이가 어느 정도는 공부를 했으면 하는 것이 일반 ejssdaddy.tistory.com..

#316 드디어 이빨 빠지다.

2호에게 작년 내내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치과.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곳이 치과인데, 2호는 가보고 싶었어요. 그렇잖아요? 치과에 가면 좋은 소리는 없잖아요. 가봐야 이빨 뽑고 치료하는 곳이 아이들이 가고 싶은 장소일리가 없죠. 하지만 2호는 아니였어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형이 가본 곳을 아직 자신은 가보지 않아서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더 큽니다. (생각해보니 1호가 치과에 가서 이빨 뽑고 자랑했던게 기억나는데..그게 혹시??) 1호의 경우를 보면 1학년 1학기때부터 이빨이 빠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2호도 비슷하겠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작년 1학년 내내 이빨이 안 빠지더라구요. 흔들리는 이빨도 없고, 소식이 전혀 없었어요. 그런데 초겨울 쯤에 이빨이 나기 시작했는..

#315 아이들의 2학기 받아쓰기.

2023년도 2학기를 시작할 때, 두 아이 모두 똑같은 과정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받아쓰기 입니다. 선생님이 불러주는 문장을 그대로 쓰는 쪽지 시험이죠. 1학년과 2학년은 모두 이 받아쓰기 수업이 있어요. 물론 난이도는 다르지만요. 10개의 문장을 목요일에 연습을 하고, 금요일에 받아쓰기 시험을 봐요. 매주 시험을 봤는데, 그냥 보면 또 섭섭하잖아요. 아이들의 시험 기록을 하려고 표를 하나 만들었죠. 이렇게 해서 한 학기 동안 매주의 시험 결과를 적었습니다. 1호는 점수 중에 200점이 있는데, 이건 글씨를 또박또박 바르게 쓰면 선생님 재량으로 200점을 주셨어요. 한 학기 동안 1호는 딱 두 번 받았어요. 평소에 날림으로 글씨를 쓰던 1호도 받아쓰기 시험만큼은 정말 바르게 잘 썼어요. (200점을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