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일기

#330 초등학생이라면 한번 쯤은 다녀봐야지

EJ.D 2024. 4. 5. 12:02
반응형

한국에서 초등학생이라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한 번쯤은 다녀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많은 학원 중에서도 단연코 1순위인 "태권도 학원"입니다. 

이제는 태권도 학원이 예전의 그 태권도 학원이 아니죠.

예전에는 태권도만 배울 수 있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종합 체력 훈련소같은 느낌이 있어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하고, 운동도 다양하게 하구요.

 

그래서 저희집의 두 꼬마 녀석들도 4월부터 태권도 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다른 아이들도 다 하는데, 한번쯤은 태권도를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다니기 전에 체험 수업을 신청해서 체험을 먼저 하고 정식 등록을 했어요.

1호가 몸쓰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무작정 등록하고 싫어할 수도 있을까봐 먼저 체험을 해봤는데, 

체험 소감은 '매우 재밌었다' 였습니다. 

 

준비 운동하고 달리기도 하고 피구도 하고 태권도도 조금 했더라구요.

체육관이니깐 마음 껏 뛰고 소리지르면서 스트레스도 좀 풀린 것 같구요.

그래서 계속 다닐까라고 했더니 그러겠다고 해서 등록을 했습니다. 

일단 한 달만 등록했는데, 아이들의 변덕이 또 어떻게 될지 모르니깐요..

 


 

작년에는 1년동안 수영을 열심히 했었고, 

올해는 아마도 수영을 대신하는 운동으로는 태권도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빠인 저, 개인적으로는 품띠라든에 대한 것보다는 단순하게 운동을 하고 온다는 마음으로 

수업을 받는 한 시간동안 신나게 몸을 쓰다가 왔으면 합니다. 

 

이러다가 가을 쯤에 대회 같은 것 나가고 싶다고 할 수 도 있겠네요..

일단 열심히 체력을 키워서 튼튼한 사람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