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일기

#326 초등학생 형제의 2024년 새 학기 방과 후 수업.

EJ.D 2024. 3. 19. 11:44
반응형

 

새 학년이 시작된 3월도 벌써 중순이 되었네요.

2주간의 새 학년 적응기간도 끝났습니다. 

아이들도 새로운 학년과 반, 담임 선생님과 반 친구들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는 시기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3주째부터는 방과 후 수업이 다시 시작합니다. 

학교 수업에 적응을 먼저 하고 그 다음에 방과 후 수업이 시작되는 것이죠.

 

 

이번 2024년도 1학기에는 아이들이 어떤 수업을 신청했는지 기록해봅니다. 

 

▼1호의 3학년 1분기 방과 후 수업

1. 생명과학
2. 3D 스팀펜
3. 영재 큐브
4. 마인 크래프트

 

인기가 많아서 계속 수강 실패를 했던 생명과학.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계속 인기 과목에 있는 생명 과학이라서 힘들었는데, 드디어 들을 수 있게 되었네요.

 

그리고 마인 크래프트라는 과목이 있어서 신청했어요.

PC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코딩 수업으로도 사용할 수 있더군요.

언제까지 PC를 못하게 할 수는 없고, 그래도 이렇게 교육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해줬어요.

 

▼2호의 2학년 1분기 방과 후 수업

1. 생명과학
2. 3D 스팀펜
3. 실험 과학
4. 스마트 레고

 

2호도 역시 생명 과학 성공했습니다. 

엄청 좋아하네요.

 

그리고 형이 계속 했던 3D 스팀펜 수업을 듣기로 했어요.

아무래도 형이 했던 것은 다 해보고 싶은 마음일까요?

형이 했던 것은 다 해보는 2호입니다. 


올해 1학기는 방과 후 수영은 안할예정입니다. 

대신 다른 운동으로 해볼까 고민 중이에요.

어느정도 수영은 할 줄 아니깐 이제 다른 것으로 바꿔봐야겠네요.

(수영은 2학기 때 다시 시작해볼까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이번 분기 방과 후 학습에서도 즐겁고 신나는 시간 보내줬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