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들의 한 마디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형제들의 말싸움.

EJ.D 2023. 9. 8. 11:17
반응형

두 형제, 게다가 연년생 형제를 키우다 보니 일상이 된 것이 하나 있다. 

그건 바로 두 아이의 끝없는 싸움.

아직 주먹다짐은 하지 않지만, 쉴 틈이 없이 티격태격한다. 

다투는 이유도 천차만별이다.

 

형이 먼저 때렸다.
동생이 먼저 건드렸다.
니가 내 물건 손대잖아!!
내가 할 차례인데 형이 새치기했어.
형만 맨날 가지고 놀잖아!
너도 많이 가지고 놀았잖아!!

 

 

이유를 대라고 하면 정말 A4용지 한통을 다 써도 모자랄 듯싶다. 

이유야 어찌 되었건 두 형제의 한바탕은 보통 5분을 넘기지는 않는다.

둘 중에 한 명이 억울함을 호소하며 나에게 달려오거나, 삐져서 방에 들어가 버린다.

가끔 드문 케이스로 자연스럽게 화해를 할 때가 있다. 

 


 

 

아이들 하교 후 수영장 가기 전 시간이 조금 남아있었다. 

함께 차 안에 앉아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있던 중, 아네다를까 두 아이들이 티격태격하기 시작한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가져온 장난감을 누가 먼저 가지고 놀 것인가에 대한 것이었던 것 같다.

2~3분간 티격태격 싸우더니 2호가 1호에게 외친다.

 

형은 내 말 하나도 안 들어주고 반대로만 하니깐 청개구리야 청개구리!!!!

 

그걸 들은 1호도 지지 않듯이 동생의 약을 올린다.

(장난감은 1호의 손에 있던 상황)

 

그럼 난 청개구리니깐 니 말 반대로만 해야지!!!!!!! 메롱메롱~
청개구리니깐 그럼 연못으로 가버려!!!!!!!!! 아빠~형아 연못에 가버리라고 해!!
그래, 그러니깐 우리 지금 연못으로 가고 있잖아~~~ㅋㅋㅋㅋㅋㅋ수영장 연못~
아~~~~~~~~~~~~~~~~~씨 (짜증 가득한 2호의 외침)

 

그리고 4초 후...

그걸 들은 2호가 웃기 시작하더니 1호도 웃기 시작한다.

 

ㅋㅋㅋㅋㅋㅋㅋ수영장 연못이래~~~~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두 아이는 함께 웃더니 곧 사이좋게 놀기 시작했다.

가만히 지켜보던 나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형제싸움의 기승전결.


누군가 그랬다. 

아이가 생기면 일상이 시트콤이 된다고.

아이들이 커가는 우리 가족의 일상은 매일매일이 시트콤이다. 

 

 

반응형

'EJ들의 한 마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다른 우애를 자랑하는가??  (25) 2024.04.08
월급이란!  (64) 2023.10.18
이건 왜 먹는거야?  (28) 2023.07.19
세상 시니컬 대마왕 1호.  (14) 2023.02.01
2호, 내가 공부를 열심히 하는 이유.  (24)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