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일기

#173 1호 초등학교 수학 수행평가

EJ.D 2022. 6. 16. 11:33
반응형

현재 초등학교 교육은 예전처럼 중간고사 기말고사 같은 시험을 보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에 담임 선생님의 상시평가를 통해서 아이의 학업 성취도를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상시 평가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히 알아봐야할 것 같네요...)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교육 변화에 크게 관심이 없었던 터라 시험이 없어진 것도 몰랐네요.

 

다들 이렇게 시험 보시지 않았나요??

 

어제 초등학교 알림장 앱으로 사용하고 있는 클래스팅에 수행평가 안내가 올라왔습니다. 

수행평가 내용은 <비교하기> 입니다.

[비교하기]
그림이나 실제 사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 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로 구별하기

 

다음 주에 진행을 하는데, 현재 1호에게는 문제없이 구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침 등굣길에서 1호에게 수행평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그리고 알림장을 그대로 읽어주었는데, 큰 감흥이 없더라고요.

제가 말한 것을 듣고 그냥 별거 아니네 이런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저는 아빠이다 보니 수행평가 하나하나에도 괜히 신경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1호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이니, 지금처럼 재미있게 수학을 대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