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 아빠의 육아정보

파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유행

EJ.D 2021. 11. 18. 12:54
반응형

요즘 들어서 주위에 파라 바이러스에 걸린 집들이 간혹 나오고 있습니다. 

겨울에 접어드는 환절기여서 독감도 조심해야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마저 아직 안전한 상황이 아니죠. 

거기다가 어린이 집 중심으로 파라 바이러스에 걸린 아이들의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들이 항상 건강하기를 바라는 부모님들에게는 걱정이 더해지는 요즘이네요.

 


 

파라 바이러스란?

파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5세 미만의 소아에게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흔한 바이러스입니다. 

HPIV감염에 의한 금성 호흡기 감염증 모두를 총칭하여서 파라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파라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4~8월에 어린 아이들에게 감염이 되어서 여름 감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파라 바이러스의 증상

파라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증상의 판별이 쉽지 않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나 독감과 같이 고열, 콧물, 기침등의 일반적인 증상이 있고,

심해지는 경우에는 쌕쌕거리는 천명음이나 근육통 혹은 구토같은 증상도 함께 보일 수 있습니다. 

심각한 상황에서는 영유아의 경우에는 파라 바이러스로 인해서 기관지염, 크루프까지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파라 바이러스 검사

아이가 파라 바이러스 증상이 보이면 별도로 검사를 해야합니다. 

감별 검사 비용은 약 15만원 안팎으로 병원마다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검사 비용이 비싼 이유는 보험이 안되는 비급여 검사이어서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파라 바이러스 치료제

파라 바이러스는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라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해열제나 물 마시기등의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는 치료가 일반적입니다. 

 


 

아이들이 오늘도 신나고 밝게만 뛰어 놀았으면 좋겠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2년 동안 다닌 아이들이 이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되고 건강했으면 합니다.

반응형